정부의 외부활동 자제 권고가 장기화되면서 초고속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는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유선시장 조사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 설치에 관한 문의가 지난해 대비 30%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실내 활동이 촉진되면서 비대면 서비스인 ‘언텍트’ 시장도 넓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대면 서비스란, 흔히 오프라인이라고 불리 우는 외부 활동적 소비의 반대말로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소비를 뜻한다.

 

최근에 ‘집콕’이라는 단어가 대유행이 될 정도로 비대면 서비스가 보다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인터넷 시장도 역시, 통신사 고객센터를 제외한 오프라인 대리점과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의 경쟁률은 비슷한 수치였으나 현재는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접점에 오르게 된 건 비대면 인터넷 가입 경로이기도 하고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빠른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설치 현금사은품은 지난해 경품고시제인 이른바 인터넷 단통법 시행으로 인해 금액의 한도가 정해진 바 있다. 다만, 이를 두고 각종 인터넷 비교사이트들은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의 타이틀을 유지하면서 사이트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분주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통계상 수치에는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 대비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인터넷 설치현금사은품의 10%이상을 추가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약 일주일 정도가 걸리는 인터넷 가입, 설치 현금 사은품도 당일 지급이 가능한 사이트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당현함’ 사이트도 마찬가지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당현함’은 현재 설치후기 800건 이상과 무사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로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인서를 받은 이력이 있어 안전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다.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초고속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신청 설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당현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