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초음파식기세척기 주식회사 세이버는 지난 20일 ‘친환경 혁신적인 제품 개발 및 보급’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국제청년환경연합회, 환경방송 MCN이 주관하는 2020 환경세미나에서 친환경 기술 개발과 혁신 제품 생산, 보급 등 친환경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앞서 환경부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의 개발, 유통 확산에 기여해 온 산업체와 개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후보자를 추천 받았으며, 심사 결과 주식회사 세이버가 초음파식기세척기, 업소용음식물처리기 업체로는 사상 최초로 환경부 장관상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주식회사 세이버는 “세이버투플러스”라는 친환경 초음파세척기 보급의 선도기업이며, 온라인 “청정백서” 쇼핑 플랫폼을 통해 친환경적인 살균, 위생 테마의 제품들만을 엄선하여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세이버투플러스는 업소용 초음파식기세척기의 역사로 알려져 있으며, 20년간 강력한 초음파세척을통해 위생적인 식기 세척은 물론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을 혁신적으로 절감시키고 세제의 사용량 까지 줄여 친환경 사업에 앞장서 왔다.

 

또한 “청정백서”는 코로나시대에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가 중요한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식품첨가물로 지정된 과산화초산을 주성분으로 한 뿌리는 소독제 청정백서 ‘순수초’를 출시, 식약처와 환경부에 살균소독제로 신고 등록하여 살균 효과는 물론 잔류농약까지 제거 가능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순수초의 주성분인 과산화초산은 식약처(KFDA)에 허가된 식품첨가물 7종 중 유일하게 사용 후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고 안내되었으며, 국제식품첨가물안전위원회(FECFA)에서도 일일 섭취허용량의 제한이 없다고 고시된 착한 성분이다. 

 

그리고 영하의 기온에도 살균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겨울철 실내 및 실외 개인 방역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이버투플러스 관계자는 “20년 간 업소용식기세척기 보급을 선도해온데 이어 코로나 시대에 필수 아이템인 안심 살균제의 출시와 함께 이번 환경부 장관상 수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을 더 느끼고 향 후 친환경적이고 차별화 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