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다견
  © 이다견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 완료할 경우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NIE(신문활용교육)지도사는 신문을 교재 또는 보조 교재로 활용해 지적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아이들은 신문에서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신문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를 인성교육, 독서논술, 교과 수업 자료로 활용할 경우 독서 능력이 향상되며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형성할 수 있고 어휘력·독해력이 신장되며, 창의력·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글쓰기 실습, 책 만들기, 나만의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다. 

 

토의토론(디베이트코치)지도사는 재미있는 토론 기법과 토론의 기본형식에 따른 방법 등을 숙지해 학생들에게 토의 토론에 대한 흥미를 전달하고 질문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해 디베이트 코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양성과정이다. 

 

세부 과목을 분석해보면 토론의 절차, 논리적 오류, 토론 논제 등 다양한 인강교육 구성으로 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돼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본원은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 인강교육으로 가능하며,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