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면서 온라인 테솔(TESOL)을 희망하는 수강생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미국 롱비치 대학교 테솔(TESOL) 과정을 운영하는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은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테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테솔(TESOL) 자격증은 영어교육분야기관에서 채용 최우선 우대조건으로 꼽고 있는 영어자격증으로 영어강사, 방과후 영어교사, 국제학교 취업 등 영어교육업계, 영어출판업계 채용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는 스펙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교습소, 공부방 창업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더구나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관리자 및 학원장들에게도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요즘, 비대면 수업 및 홈스쿨링을 하는 자녀들의 영어공부 지도를 위해서 테솔(TESOL)을 공부하는 엄마, 아빠들도 늘고 있다고 한다. 

 

테솔(TESOL)은 영어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실제 영어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영어교수법을 배우는게 중요하다. 그러나 일방적인 강의식 온라인 수업으로는 이론중심의 수업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실제로 영어교육현장에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온라인 수업에서 실무영어교수법을 배우고 싶어하는 하는 테솔(TESOL) 예비 수강생이 많다고 한다.  

 

이에 타임스테솔/통번역교육원은 단편적인 온라인수업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실무 중심의 영어교수법을 활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수업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ZOOM을 활용한 양방향 실시간 온라인수업을 개강한다. 

 

실제로 코로나19 기간 동안 실시간 온라인 테솔 수업을 진행하면서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한다. 실시간 온라인테솔 졸업생은 ‘온라인 수업이지만 강사와 동기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수업할 수 있어서 실시간 온라인수업에 대해서 만족도가 높았다고 한다. 실제로 오프라인 테솔(TESOL)에서 진행하는 레슨플렌 작성, 마이크로티칭, 아이스브레이킹 활동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온라인 수업에서도 똑같이 경험할 수 있어서 시강 면접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타임스테솔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테솔(TESOL) 프로그램의 한국교육기관으로 미국 롱비치대학교 테솔(TESOL) 자격증을 한국에서 취득할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맺고 운영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는 미국 대학교육전문지 ‘프린스턴리뷰(Princeton Review)’ 선정 미국 최우수 공립대학교 부문 3위, US NEWS & WORLD REPORT 서부 최고 석사과정 랭킹 4위, 2010 Outstanding Tutor Award 수상 등 미국 내에서도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주립 대학교로 유명하다. 

 

이에 타임스테솔 롱비치테솔 수강생들 중에는 원어민뿐만 아니라 해외 교포 및 유학생들도 많다고 한다. 미국 롱비치대학교 테솔(TESOL) 자격증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신력있게 인정받기 때문이다. 

 

타임스테솔의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수업은 테솔(TESOL) 전문 원어민 강사진의 100% 영어수업으로 8주 단기 동안 진행된다. 타임스테솔은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수업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테솔 강의로 온라인에서도 테솔강사의 1:1 피드백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며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졸업 후에는 미국 롱비치 대학교 테솔자격증 뿐만 아니라 방과후영어지도사 1급 자격증도 별도 추가 비용 없이 동시 취득 가능하다.

 

실시간 온라인테솔 수업과 별도로 기존 오프라인테솔 수업도 개강 예정으로 온/오프라인 수업 선택도 가능하다. 

 

현재 타임스 테솔/통번역교육원에서는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테솔 설명회가 12월 11일 금요일 11시 or 12월 12일 토요일 3시에 진행 예정이다. 설명회를 통해서 롱비치테솔(TESOL)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으며 무료 입학테스트 및 수업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