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랩은 한국사회적기업 진흥원에서 주최하고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지원기관으로 운영하는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2월 28일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과 협약을 진행하였으며, 1차 협약으로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아 사업 안정화에 힘을 쏟아 뛰어난 성과를 바탕으로 한 6월 22일 중간발표를 통해 1,490만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원받아 총 2,49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풀랩의 김범수 대표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업의 방향성을 바로잡아준 좋은 기회였습니다. 방향성을 해매고 있을 때 육성사업 멘토님의 아낌없는 지원과 조언 덕분에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라고 하였다.

 

뛰어난 육성 프로그램과 김범수 대표의 인내심과 노력이 만나 코로나 19 상황에도 ㈜풀랩은 온오프라인 모임 플랫폼 하이피플과 미스매칭 채용을 해결하는 브릿지메이트 프로젝트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었으며 내년에는 해당 프로젝트를 확장시켜 인천의 청년뿐만 아니라 전국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한편 ㈜풀랩은 국토교통부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9월 22일부터 3년간 인건비 및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아 이를 통해 전문 인력을 추가 고용하여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