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이 전남 광양시 와우지구 A1블록에서 분양에 나선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대치누리교육, ㈜Play with Pen과 MOU 체결로 입주 이후 2년간 대치동의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수강료 50%를 지원하는 교육특화아파트다. 

 

지난 11월 광양시와 전라남도교육청, 동문건설과 중흥건설이 전남 광양 와우지구에 초등학교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양시는 광양시의회로부터 와우초등학교 설립 비용부담 동의안의 승인을 받고 제반 행정 절차를 마무리 할 예정으로, 원스톱 학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와 MOU를 체결한 ㈜대치누리교육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저학년은 놀이학습 및 영어파닉스 등의 교육 프로그램, 고학년은 영어, 수학을 중심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

 

실제 의과 대학에서 진행하는 PBL(Project-Based Learning)수업과 경쟁이 아닌 협동의 원리를 이해하도록 돕는 프랑스의 수업 방식과 미국의 토론 중심 수업 방식을 결합한 교육프로그램을 다수의 전문 강사가 자녀의 감각과 체험을 통한 흥미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대상 자격은 입주민 자녀 1명에 한하며, 정원 미달의 경우에만 2명 이상 수강이 가능하다. 수업 시간은 주당 과목별 4~5시간 수업하며, 강의실 사정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보충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27층, 15개동, 총 1114가구 대단지로, 전용면적 84㎡ 타입으로 구성되며 4bay 혁신 구조를 적용했다. 

 

주방, 디럭스펜트리, 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인테리어 공간이 제공되며, 대단지 답게 피트니트센터,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지게 된다. 자세한 내부 구조는 유튜브 ‘모델하우스 다나와’ 채널에서는 실제 분양현장에서 취재한 아파트 내부의 파우더룸, 펜트리, 드레스룸 등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단지 뒤로 가야산이 있고 앞으로는 남해 바다가 있는 배산임수 명당에 자리잡고 있으며 실내는 물론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이 제공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2km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여건이 편리하고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해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해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더불어 단지 인근으로 포스코광양제철소,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등이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며 직원 수 6400명에 관련업체 종사자만 8000명인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1만5000여 명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와우지구는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어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지난 7월 분양 당시 명문 학원타운 유치가 이슈화되며 1순위에서만 최고 104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며 “최근 와우초등학교 신설에 대한 윤곽까지 그려지며 미계약 물량도 빠르게 소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1월 입주예정인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의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사전방문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대표전화를 통해 견본주택 위치문의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고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은 유튜브 ‘모델하우스 다나와’의 견본주택 리뷰를 통해 내부 구조 및 드레스룸, 펜트리, 파우더룸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