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신생 기업 ‘㈜SL케어(대표 진호권)’가 (사)중소창업일자리진흥회, 특허뉴스가 주관한 제15회 2020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시상식에서 헬스기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시상식은 지난 11월 27일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진행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SL케어는 19년 6월에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헬스케어, 메디컬케어, 홈케어 등 휴먼케어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편리한 기술을 접한 스쿼트머신을 개발하였다. 

 

㈜SL케어 진호권 대표는 간단하게 푸쉬 버튼을 눌러 빠르게 운동각도를 변경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원터치 락장치를 선보였다. 이는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스쿼드머신이 운동 각도를 조절하는 관절 부위에 핀을 관통시켜 각도를 조절했기에 핀이 잘 들어가지 않았던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다.

 

진 대표는 “홈쇼핑에서 유명 트레이너가 광고하는 멀티 스쿼트 머신을 구매해 부인과 함께 운동을 시작했으나, 운동 각도를 바꿀 때마다 고정핀을 빼 위치 조절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꼈다”면서 “이에 실제 사용 후기 조사를 실시하였고 일부 구입자들은 아예 핀을 한 곳에 고정시켜놓고 스쿼트 운동만을 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진 대표는 “멀티 기능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는 멀티 스쿼트 머신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연구하다가 Push 버튼만 눌러도 운동 각도가 조절되는 원터치 락장치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SL케어는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모두 병행할 수 있는 다기능 헬스 운동기구에 대한 개발을 실시했으며 6개월여 만에 10여 가지 이상의 운동을 할 수 있는 헬스기구 ‘헬스짱’을 선보였다. 헬스짱은 제15회 2020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시상식에 공개되어 호평을 얻은 것은 물론 코로나19 사태에 알맞은 운동 아이템으로 대상을 받게 되었다. 

 

진 대표는 “헬스짱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관 기관에 보내 심사를 받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내년 초쯤에는 홈쇼핑이나 광고매체를 통해 헬스짱을 선보여 전세계 홈트족에게 기쁨을 선보일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헬스케어 브랜드 에스엘케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헬스짱은 가정이나 사무실 등 좁은 공간에서 편리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로 유튜브 검색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