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지영
  © 장지영

로켓뷰의  '찍검' 앱서비스는 화장품 맞춤 속성 정보서비스이다. 이번에 '찍검'이 국내 대표 H&B 스토어 중 하나인 GS리테일 '랄라블라' 와 이번 11월부터 매장 협업을 시행했다. 

 

전국에 있는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찍검' QR코드 찍고 신규 앱 설치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상품 정보를 간편하고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랄라블라' 5천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은 11월부터 약 6개월간 전국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찍검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복잡한 화장품 상품명을 앱 안에 탑재된 OCR 카메라로 찍고 검색하면, 자동으로 화장품 주요기능, 주요특징, 추천피부타입 등 11가지 카테고리 별 맞춤속성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찍검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적극적으로 신규 회원을 유치할 전망이며 랄라블라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유용한 화장품 맞춤 속성정보를 제공한다. 

  © 장지영
  © 장지영

로켓뷰(찍검) 김화경 대표는 “매장 직원들에게 여러 번 물어봐야만 알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찍검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라고 했으며, 또 "비대면 시대에 맞게 고객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찾아보고 셀프쇼핑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향후에도 찍검은 랄라블라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계속해서 적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