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수경 듀오정보㈜ 대표가 강남에 위치한 듀오 본사에서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 박수경 듀오정보㈜ 대표가 강남에 위치한 듀오 본사에서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업계 최초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 

 

앞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2014년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았으며, 2016년과 2018년 재인증에 성공한 바 있다. 듀오는 2020년 하반기 4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해 2022년까지 향후 2년간 CCM 인증기업으로서 소비자 피해 자율 처리 등 대외 경쟁력 높이기를 지속할 수 있게 됐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평가 제도다. 이는 공정위가 2011년 처음 시행한 제도로 CEO 리더쉽, 소비자를 위한 기업 운영 전략 및 결과 등으로 평가된다. 최근 2년간 소비자관련법 및 공정거래법등 위반으로 시정명령 또는 과장급 부과처분을 받은 기업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소비자학 박사인 박수경 대표이사를 필두로 ‘소비자우선주의, 고객중심주의, 성혼지향주의’를 회사 운영 비전으로 정하여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고객불만 사전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 불만의 사후 처리뿐만 아니라 사전 예측과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고객 불만이 일어난 요소를 정밀 분석해, 추후 서비스 연구개발에 참고하고 있다.

 

또한 듀오는 소비자가 서비스를 믿고 신뢰할 수 있도록 국내 유일 실시간 회원수와 성혼 현황을 모두 공개하고 있다. 업계 유일 외부감사법 대상법인이기도 하다. 따라서 국내 결혼정보회사 중 듀오만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매출액을 포함한 모든 재정상황을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다. 

 

그 외, 듀오 휴먼라이프 연구소에서는 결혼리서치 및 성혼회원 보고서를 제작·제공해 결혼 인구수 감소, 저출산 문제 등 사회 문제 해소를 위한 친결혼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박수경 대표이사는 “고객이 결혼정보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영에 초점을 두고 있는데, 4연속 CCM 인증으로 그 노력을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결혼정보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소비자의 신뢰와 권익 보호 활동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연도에 CCM 재인증 및 신규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는 ㈜대한항공, 코카-콜라음료㈜, ㈜현대홈쇼핑, 하나카드㈜, 풀무원건강생활㈜ 등이 있다. 듀오는 결혼정보업계에서 유일하게 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