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사인 (주)성경ENC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에서 아파트 대체 상품인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을 선착순 분양한다고 밝혔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만들어진 합성어 이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은 전용면적 63~84㎡로 최근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2룸과 3룸 실속 있는 평면이 강점이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은 계약자에게 풍부한 혜택을 제공해 눈길은 끈다. 현재 어려운 경기상황을 고려해 시행사인(주)성경ENC 박노성 회장의 결정으로 2020년 12월 26일~2021년 1월 31일까지 계약자에 한해 계약지원금 500만원, 취득세 4.6%를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 만의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방 2~3개와 거실, 주방 등 주로 아파트 평면에서 인기가 높은 3베이,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실거주자 및 투자자의 선호도를 한층 더 높였다.

 

광폭 테라스 설치(일부세대), 2.7m 천정고, 건식 스탈일 욕실, ㄷ자 아일랜드 주방, 다용도 시스템장, 무인경비 시스템, 스마트 시스템 적용, 100% 자주식 주차 공간 등 거주민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주차는 자주식 117대로 세대당 1.0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였다.

 

또한 각 세대별 수납 특화 알파공간인 전용 창고를 제공하고 3층에 라운지를 설치해 입주민 친목 도모 공간 및 세대 방문객 응접실로 활용가능하다. 4층 게스트하우스/파티룸 공간을 확보해 입주민 손님 숙박용 또는 모임용으로 이용가능하다.

 

사업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몰,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있고, 화서역 스타필드가 2024년 오픈 예정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장점을 지녔다. 권선행정타운 및 종합병원 등이 인접해 있고, 칠보산과 물다미공원, 수변공원 등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서수원종합병원(2024년) 636병상 규모로 개원 예정에 있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공립유치원과 능실초, 호매실고, 수원금호초, 호매실초 등의 학군이 자리 잡고 있고,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가 위치해있다.

 

교통망으로는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고, 수원~광명 고속도로를 통해 광명으로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신분당선 호매실역(2027년)예정, 수원역 GTX-C노선(2027년)예정으로 강남 삼성역 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수원발 KTX가 연내 착공, 2024년 완공 예정이다. 완공시 수원~목포, 수원~부산 구간을 2시간 10분 내 도달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 강남과 사당, 수원도심과 광교신도시, 수원남부와 화성 동탄권역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광교, 동탄, 안산 등 20분대, 안양, 판교 등 30분대, 강남과 광명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으로 서수원사이언스파크, 권선행정타운(공공기관 유치), 수원일반산업단지, 수원군공항 이전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이를 통해 편의를 위한 행정·복지 인프라가 갖춰질 전망이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시행사 (주)성경ENC 박노성 회장의 결정으로 약 한 달간 계약지원금 500만원과 취득세 4.6%를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하면서 실거주자와 투자자의 문의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조기에 분양이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은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이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시공은 ㈜성경종합건설이 맡았으며, 공사비를 100% 확보 후 시공되는 사업으로 자금관리는 (주)무궁화신탁에서 진행한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마련되어 있다. 준공은 2022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