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한국관광공사 관광일자리센터에서 운영중인 관광인 포털사이트에서 관광업종 취업구직자를 위해 각종 취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미 한국관광공사 관광일자리센터에서는 오프라인으로 1:1 취업컨설팅 및 진로 컨설팅을 진행해왔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클리닉은 물론이고 VR 생생면접 체험, 자가진단 검사 등을 통해 호텔업 취업, 여생업 취업 등 관광업종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도왔다. 뿐만 아니라 현직 멘토와의 멘토링, 직무특강, 취업특강, 면접 중심의 미니 잡페어 등도 개최해왔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대면상담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으로 구인구직정보 얻을 수 있도록 온라인 포털사이트인 관광인 사이트를 활성화하고 있다. 관광인 사이트의 구인구직 정보들은 모두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덕분에 호텔채용, 여행사 채용, ICT직무 채용 정보를 원하는 관광업종 취업구직자들은 물론이고, 관광업종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기업들의 접속율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 있다.

 

관광인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다양한 관광업종 채용정보, 구직자 현황 제공뿐만 아니라 관광업종 전문 컨설턴트와의 온라인 1:1 취업컨설팅과 현직 근무자와의 온라인 Q&A 서비스가 있다. 이 밖에도 교육신청, 자격증 발급도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1:1 취업컨설팅의 경우 원한다면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관광인 포털사이트 관계자는 “취업구직자들이 여러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해 취업준비를 하다 보면, 중복되는 정보 때문에 시간을 버리는 경우가 많고, 원하지 않는 취업 정보들까지 한 데 얽혀 있어 이를 정리하는 데 피로감을 느낀다.”며, “관광인 포털사이트에서 관광업종 취업정보만을 얻음으로써 불필요한 피로감을 덜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현재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대면 상담이 어려워진 시국에서도 취업준비생들이 효율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이트를 활성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인재채용을 원하는 기업모집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니, 취업준비를 무료로 알차게 하고 싶었던 취업준비생이라면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