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블루앤유한회사  © 장지영
▲ 사진제공 : 블루앤유한회사  © 장지영

[공감신문] 장지영 기자= 블루앤유한회사(대표 정영우)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개발(디딤돌)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창업성장기술개발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한 R&D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술창업기업의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해 조기 성장을 촉진하고 창업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개발 자금지원 프로젝트다.

 

블루앤유한회사는 디딤돌 창업과제를 통해 레독스필터를 활용한 살균 가습공기청정기를 개발한다. 블루앤의 레독스필터 기술은 물과 소재 간 산화 환원 반응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산기(OH, 하이드록실 래디칼, Hydroxyl Radical)을 활용해 공기 중의 세균 및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친환경 필터 기술이다.

 

블루앤유한회사는 기존 제품들의 희석환기 방식이 가지는 한계를 넘어 레독스 필터 기술로 신개념의 공기 중의 세균과 오염물질 처리와 가습기 내부의 청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는 점에서 실내 공기와 습도 관리 기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어 이번 디딤돌 창업과제에 선정됐다.

 

블루앤은 이번 개발과제를 통해 기존 수질오염 해소와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검증되었던 수자원 환경관리 시스템을 소형화, 경량화해 B2C 시장 진출의 초석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블루앤유한회사는 '물에 안심과 신뢰를 부여하는 기업'을 모토로 하는 토탈 워터솔루션 기업이다. 수자원과 수질오염 해소를 위한 무동력·무약품 유수분리살균 설비, 밸브유량 제어시스템, 스마트 팜 등 물과 관련된 설비시스템과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