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이다견 기자 = 최근 법인 기업의 운행 증빙 및 주유비 절감, 비대면 차량 관리 대인 대물 보호 등으로 GPS 위치추적기를 활용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위치추적기 시장에는 많은 제품들이 있으며 소비자들은 어떤 위치추적기를 사야 할지 비교해보고 구매를 한다.

 

GPS 위치추적기 대표브랜드인 ”포가드 울트라S“는 GPS 위치추적기를 구매하기 전 소비자들이 어떤 점을 체크해야 하는지, 구매 포인트를 공개했다.

 

먼저, 첫 번째로 위치추적기에 적합한 LTE 통신망을 확인해야 한다.

 

현재 GPS 위치추적기에 사용되는 통신망은 저전력 통신망인 LoRa망과 하이브리드 통신망 그리고 LTE 통신망으로 나뉘는데, LaRa망과 하이브리드 통신망의 경우 무선 가스감지, 가로등 원격제어 등 소량의 데이터를 적용하는 서비스에 적합한 통신망이다.

 

LTE망을 사용할 경우 국내 어느 지역을 가든 3G 변환 없이 LTE망을 지속적으로 사용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데, 어떤 빠른 속도로 달리든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는데 가장 적합한 통신망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현재 물류 운송화물 차량, 업무용 법인 차량, 렌터카 및 개인 목적 등 차량 위치추적을 원하는 이용자들이 실시간 위치정보 데이터 전송을 위해 LTE망을 사용하는 포가드 울트라S를 활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두 번째는 GPS 단말기를 직접 제조하는 통신기기 제조 기업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개인사업자에서 직접 제조하는 것처럼 광고하지만 GPS 단말기를 받아와 배터리만 부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같이 검증되지 않은 개인사업자의 제품을 구매할 경우 안정성 보장이 어려우며 A/S에도 긴 시간이 걸려 제품에 대해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보상을 받기가 힘들다.

 

또한 GPS 위치추적에 대한 특허와 상표등록,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인증서가 있는지 확인 해야한다. 

 

포가드 울트라S를 제조하는 ㈜아이오티플렉스는 기업 부설 연구소에서 GPS에 대한 개발·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ISO9001 인증과 KC 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증서와 산업재산권을 취득하였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경쟁력 우수상, 제2회 B-스타트업 챌린지 우수상, 2020 기술 역량 우수기업 선정이 되었다.

 

위치추적기 대표 브랜드 ‘포가드 울트라S’는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차량의 실시간 위치추적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진입 이탈 설정을 통해 지역진입, 이탈시 App Push 또는 문자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위성뷰와 실제현장 로드뷰를 지원하며, 총 운행기록이 3개월간 저장되어 이를 엑셀로 다운로드해 운행 일지로 사용할 수 있다.

 

포가드 울트라S에 대한 문의는 포가드 홈페이지에서 제품 상세 설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 상담 또는 카카오톡 ㈜아이오티플렉스 플러스친구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