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이다견 기자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서울센터)는 ‘2021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재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사업 공고일(21.1.27) 이전(21.1.26) 중소기업을 폐업하고, 사업에 재도전하는 (예비)재창업 3년 이내의 기업 대표자의 성공적 재기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서울센터는 2018년부터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예비)재창업자를 선정 및 지원하며, 최대 6,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과 교육, 전문 멘토링 등 재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요소들을 단계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센터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207개의 재창업 기업을 지원하였으며, 이 가운데 2020년 지원 기업 중 광고 집행 및 운영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한 ㈜모리엔티드(대표 문연윤)는 협약 기간 내 누적 매출 50억 이상을 달성하는 성과 거두었다. 또한, 아테나스랩 주식회사(대표 임효원)는 ‘오늘학교’,‘프람피’등 교육 전문 앱 개발을 통해 앱스토어 교육 분야 1위를 달성하며, 초중고 학교생활 필수 앱으로써 자리매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서울센터 사업 담당자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폐업한 경험을 딛고 다시 도전하는 재창업자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2021년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오는 2월 25일까지 접수를 마감하며, 상세한 내용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