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지영
  © 장지영

 

[공감신문] 장지영 기자 = HY이공계편입학원은 한양공대 편입합격 출신 오재현 원장이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철저한 소수정예 맞춤형 수업으로 매 년 파이널 수강생 85% 이상을 인서울공대 편입합격 시키고 있다.

 

대학편입의 장점은 비교적 경쟁률이 낮고, 둘째 편입수학, 편입영어 두 과목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셋째 원서 기회가 15회 ~ 20회 이상이다.

 

편입학원 선택 시에는 이과편입 전문인지 문과편입 전문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공계편입은 편입수학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편입수학 위주의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시행착오를 줄이는 방법이다.

 

중앙대, 이화여대, 국민대(일부), 세종대, 가천대는 편입수학 100% 전형이다. 경희대는 토익 20% 편입수학 80%, 한양대, 동국대, 건국대는 편입수학 60% 편입영어 40% 비중으로 모두 편입수학 비중이 높다.

편입수학은 기출문제, 전공서적에서 매우 유사하게 출제되는 문제은행 출제방식이다. 하지만 편입수학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학습관리가 제공되지 않는 편입수학 인강 만으로는 완성이 어렵다. 편입수학 교재는 편입수학 최신 기출문제 위주로 학습하는 것이 효유적이다.

 

HY이공계편입학원은 영등포, 수원, 인천, 부평 3개 지점을 운영중이며 인천, 부평 등의 지역 학생도 많이 통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