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이다견 기자 = 국어 교육 전문 출판사 ㈜꿈을담는틀에서는 유형별 최다 어휘와 문제로 어휘력을 완성시키는 어휘 훈련서 <밥 먹듯이 매일매일 어휘력>(이하 밥 어휘력)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밥 어휘력>은 어휘력 교재 중 역대급인 4381개 어휘와 4820개 문항을 수록하여 고등 국어 학습에 필요한 어휘를 모두 담았다. 필수 어휘, 다의어, 동음이의어, 헷갈리는 어휘, 한자 성어, 관용어, 속담, 개념어를 비롯해 다른 어휘 교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기출 배경지식 용어도 수록하여 수능 및 내신 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밥 어휘력>은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어휘력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1단계인 ‘어휘력 학습’은 눈으로 찾고 손으로 적는 단계로, ‘밥 어휘 미니 사전’을 활용해 뜻풀이를 직접 적어서 기억하는 훈련을 한다. 2단계인 ‘어휘력 체크’는 머리로 외우고 문제로 확인하는 단계로, 기출 예문을 활용한 다양한 유형의 확인 문제를 통해 1단계에서 공부한 어휘들을 완벽하게 익혔는지 점검한다. 3단계인 ‘어휘력 완성’은 실전 문제를 풀며 확실하게 어휘력을 다지는 단계로, 완벽하게 익히지 못한 어휘는 1단계로 돌아가 복습한다. 

 

이 밖에도 <밥 어휘력>의 모든 어휘를 재수록한 ‘밥 어휘력 미니 사전’을 제공하여, 휴대하고 다니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단원 학습을 마친 뒤 휴대폰을 이용해 문제를 풀어보는 ‘어휘력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있게 어휘를 복습할 수 있게 하였다.

 

출판사 관계자는 “<밥 어휘력>은 학습에 필요한 어휘를 모두 담았기 때문에 이 한 권만 공부해도 수능과 내신에 필요한 어휘를 모두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 어휘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학생들에게 이 교재를 적극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밥 어휘력>은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교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꿈을담는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