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세상의 모든 레시피
 ▲사진출처 : 세상의 모든 레시피

 

 

[공감신문] 이다견 기자 = 네이버 앱에서 들을 수 있는 생방송 라이브 쿠킹쇼 네이버 나우(NOW)의 인기 방송으로 자리잡은 노장금 요리쇼 ‘요알못은 볼지어다’ 시즌2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방송에서는 수산물큐레이터 ‘물만난 해녀’가 게스트로 출연해 색다른 방송을 선사했다.

 

2월 23일 진행된 ‘요알못은 볼지어다’에서 ‘물만난 해녀’는 방송 호스트인 노고은 푸드디렉터와 함께 수산물 전문가답게 문어와 수산물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고, 요리연구가 노장금은 문어를 활용한 레시피를 안내했다. 한 시간이라는 방송시간 동안 레몬소스를 곁들인 문어치킨 샐러드, 수제 초고추장과 함께 즐기는 문어숙회를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조리방법을 소개했으며,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두반장 문어치즈라면을 만드는 모습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노정아 대표는 노장금의 문어치킨과 문어치즈라면에 대해 바로 판매해도 될 정도라고 극찬을 하기도 했고, 시청자들도 실시간으로 높은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 보여졌다.

 

‘물만난 해녀’는 싱싱한 수산물 생산자를 찾아 전국을 다니며 어촌, 수산물 먹방, 체험 삶의 현장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수산물 큐레이터로, 요리전문 쿡방인 ‘요알못은 볼지어다’와 잘 어우러지는 게스트였다는 평이다.

‘요알못은 볼지어다’ 시즌2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며 네이버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하며 요리해 즐길 수 있어 1인가구가 늘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을 줄이는 현 시점에 가장 적절한 방송으로 알려지고 있는 중이다.

 

진행자인 요리연구가 노고은은 요리연구는 물론 푸드콘텐츠 디렉터로, 저서 집필, 강연, 방송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이름을 알리고 있는 요리분야 전문가로, ‘요알못은 볼지어다’를 통해 시청자와 더욱 가까이 만나고 있다.

 

한편, 노고은 푸드디렉터가 공동저자로 집필한 참 쉬운 시리즈 중 세 번째 책인 ‘참 쉬운 핑거푸드’도 출간되어 네이버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150만 동영상 크리에이터 띠동갑형과 sns마케팅 전문가 임헌수와 함께 집필한 ‘틱톡마케팅’ 책은 오는 3월 출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