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김영만칼럼] 인터넷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웹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및 eMarketing 으로 불리기도 하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인터넷 및 스마트폰 등에서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온라인 마케팅이란 매우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즉, 인터넷, 스마트폰, 콜센터, PC통신, KIOSK 등 전자적 수단을 매개로 하는 마케팅 활동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따라서 온라인 마케팅 개념 안에 인터넷, 스마트폰 마케팅이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은 종종 전통적 마케팅과 대별되기도 한다. 그 이유는 오프라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찾아 보기 힘들기 때문이다.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 상에서 광고, 디자인 등을 포함하고 창조적이고 기술적인 면도 포함한다.네이버 같은 검색 엔진에서 마케팅 최적화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온라인 마케팅이 기존의 마케팅과 다르게 시공의 제약을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은 무엇 보다 더 정보 기술의 발전 때문이다. 특히 인터넷,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온라인 마케팅은 인터넷 상에서 마케팅 뿐만 아니
김영만의 마케팅이야기 | 김영만 대표 | 2017-02-20 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