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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신문 김영만칼럼] 인터넷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웹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및 eMarketing 으로 불리기도 하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인터넷 및 스마트폰 등에서 마케팅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온라인 마케팅이란 매우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즉, 인터넷, 스마트폰, 콜센터, PC통신, KIOSK 등 전자적 수단을 매개로 하는 마케팅 활동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따라서 온라인 마케팅 개념 안에 인터넷, 스마트폰 마케팅이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은 종종 전통적 마케팅과 대별되기도 한다. 그 이유는 오프라인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찾아 보기 힘들기 때문이다.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 상에서 광고, 디자인 등을 포함하고 창조적이고 기술적인 면도 포함한다.네이버 같은 검색 엔진에서 마케팅 최적화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온라인 마케팅이 기존의 마케팅과 다르게 시공의 제약을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은 무엇 보다 더 정보 기술의 발전 때문이다. 특히 인터넷,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온라인 마케팅은 인터넷 상에서 마케팅 뿐만 아니

김영만의 마케팅이야기 | 김영만 대표 | 2017-02-20 10:08

[공감신문=김영만 티켓수다 대표] 예술과 첨단 IT가 만나면 어떻게 될까? 기술의 진보는 예술은 어떤 형태로 재해석하고 조명할 것인가? 우리는 끝없이 진보하는 기술발전을 볼 때 마다, 기존 예술의 영역이 어떻게 재해석 될 것인지 궁금하게 생각해 왔다.이에 대한 작은 시도가 이루어 졌다. 용산전쟁기념관 특별전시실에서 세계 최초 컨버젼스 아트로 열린 ‘미켈란젤로 전시회’가 바로 그것이다.르네상스시절 3대 천재예술가로 알려진 미켈란젤로 특별전에서 첨단 IT와의 융합이 이루어 졌다. 컨버젼스 아트의 새로운 시도의 핵심은 모바일 가이드온 앱이다.전시회 입구에 들어서면 안내에 따라 앱을 설치하면, 전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디테일한 감상이 가능하다. 각종 모션그래픽과 IT미디어로 재해석된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만난다. 또한 움직임에 따른 인터랙티브 전시로 작품에 몰입하게 된다.그동안 예술작품의 감상은 가이드의 일회성 설명이나, 고정형 단파 근접 녹음기로 이루어져 아쉬움이 많았다. 가이드의 설명을 한번만 듣기엔 이해가 부족하면 다시 해설을 시작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일방적인 녹음기에 의한 해설은 뭔가 설득력이 떨어져 보였다.하나 모바일 가이드온 앱에서

김영만의 마케팅이야기 | 김영만 대표 | 2016-10-18 09:24

[공감신문 기고=김영만 티켓수다 대표] 마케팅(marketing)은 광고, 영업 등을 포함하여 창의성을 갖는 의미로써 어떤 잠재적인 욕구를 자극하여 표면상으로 이끌어 내는 행위나 동기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케팅의 범위는 시장에서 벗어나 일상의 행위나 일반 생활까지 영향력이 확대되었다고 할 수 있다.예를 들어, 입사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자신을 비싸게 판매한다는 말이 관행으로 굳어 졌다. 여기서 비싸게 판매한다는 점에서 그 판매행위를 어떻게 구성하고 전달할 것인지에 대한 모든 일련의 행위 또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잠재욕구를 자극하여 필요로 하게끔 만드는 행위인 것이다.시장 내에서의 마케팅의 분야는 다음과 같은 것을 포함한다.상품과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히 이전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말한다.소비자는 필요로 하는 여러 가지 상품을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방법으로, 원하는 시기에 구입하고자 한다. 한편 생산자의 입장으로는 대량생산에 의한 많은 표준화된 상품을 낮은 비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빨리 공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이와 같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희망을 결합해서 능률적인 공급을 하는 것이 마케팅이

김영만의 마케팅이야기 | 김영만 대표 | 2016-03-06 1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