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 사회활동이 더욱 중요해진 현대시대에 여성들이 요실금증상이 있다면 사회활동이 위축되고, 자존감이 떨어져 우울증까지 겪는 경우가 있다.

또한 사회생활뿐 아니라 부부금술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관계를 할 시 소변이 새어 성생활을 안심하고 즐기지 못하기 때문이다.

만약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케겔운동과 같이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함으로써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요실금수술을 선택할 수 있으며 동시에 골반근육을 복원해주는 질성형수술을 같이 받으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질성형수술이란 늘어난 질을 좁혀주고 골반근육을 강화하는 수술로써 흔히 이쁜이수술이라고도 한다. 출산을 해서 골반근육이 약해져 요실금 증상이 있거나, 잦은 성관계나 노화로 인해 질 주름 및 근육이 이완됐을 시, 성관계 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는 여성들이 질축소수술에 적합하다.

질성형수술은 방광주변부 근육과 전체적인 골반근육구조를 최대한 분만손상이 있기 전으로 되돌리는 재건 수술이다. 윤호병원 조윤호 원장의 말에 따르면 “골반주변부근육은 골반 밖으로 장기가 쏟아지지 않게 지탱을 하고 있으며 출산등으로 인해 골반근육이 손상을 입거나 약해지면 요실금과 질탈출증, 질이완증 같은 증상이 생기기 쉽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을 받기 전 충분히 상담을 해주고 실제 환자들의 전후 사진과 수축력 회복 동영상을 보여주는 병원이 안전한 병원이다”고 말했다.

질성형수술 병원을 알아볼 때에는 질필러나 실리콘링 등의 이물질을 삽입하지 않고, 순수하게 수술로써 집도하는 전문의를 만나는게 중요하다. 순수하게 수술하는 병원이 질성형수술을 미용적으로 접근하기보단 재건수술 본연의 목적에 맞는 수술을 하는 병원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