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자이는 2차가 나흘 완판 신화를 쓴 바 있으며, 일산자이3차역시도 현재 마지막 잔여세대만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대규모 프리미엄 단지를 이루고 있어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마지막 분양 조건을 확인하려고 홍보관에 문의하는 사람이 많다.

이미 분양이 완료된 일산자이 2차와 함께 7,000여 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타운을 이룰 일산자이3차가 들어서는 식사2지구는 미니신도시에 준하는 수준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민간도시개발사업지구로 선정되어 유치원, 초등학교, 상업시설, 근린공원 등이 조성되고, 3,000여 가구도 입주할 예정이므로 앞으로 그 가치가 더 높아질 전망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2지구 식사2도시개발구역 A2블록 식사2지구에 위치한 일산자이3차 잔여세대 분양은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무상제공, 6개월 후 무제한 전매가능 등 파격혜택이 주어지며,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하고 있어 서둘러야 더 좋은 조건의 세대를 분양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일산자이3차가 들어서는 민간도시개발지구는 전매제한이 강화되지 않아 많은 이점이 있다. 우선 6개월 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데다, 중도금 무이자혜택이 있어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그 외에도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혜택도 있어 계약자들의 부담이 적다.

단지 내 형성되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사우나, 커뮤니티시설,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룸, 실내체육관, 키즈카페 등을 이용해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를 확정 지었으며 모집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을 제공한다.

교육여건도 좋아 자녀 연령대에 상관없이 통학시키기 좋다. 원중초, 양일중 등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가깝고 고등학교 및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 캠퍼스도 단지 인근에 위치 해있다. 또한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풍부한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IKEA)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갖추었다.

앞으로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2020년에 개통할 예정이며, 사리현IC도 2020년 개통 예정이다. 대곡-소사선 일산역연장 안까지 확정되면 교통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인데, 경의중앙선, 3호선,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고양IC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상암, 여의도, 마곡 등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하다.

일산자이3차 입주는 2022년 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일산 석사동에 위치 해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