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HD 기술과 FPGA·ASSP 제품 공급 파트너십 체결

[공감신문] 래티스 반도체와 TPCAST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기반 가상현실(VR) 시스템용 무선 솔루션 제공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래티스의 무선HD(WirelessHD) 솔루션과 FPGA·ASSP 제품은 저지연, 고대역폭의 무선 비디오 전송을 요구하는 TPCAST의 VR 애플리케이션에 독점 제공된다. 

TPCAST의 프로토콜은 HD 디스플레이의 무선 전송 기능과 스마트 기기 및 컴퓨터를 위한 피드백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TPCAST가 새롭게 발표한 TPCAST 2.0 프로토콜은 120Hz에서 최대 4K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 모두에 전송 지연이 거의 없는 점이 특징이다.

TPCAST의 무선 업그레이드 키트는 지연이 거의 없고 견고한 NLOS(non-line of sight) 성능을 제공, VR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래티스 ‘MOD6320-T/MOD6321-R WirelessHD’ 모듈을 포함하고 있다. 

TPCAST의 솔루션은 래티스의 SiI9396 600MHz HDMI 브리지 IC와 LatticeECP3 SERDES 기반 FPGA, TPCAST 2.0 프로토콜 및 알고리즘으로 구성, 90Hz / 2160 x 1200 해상도의 VR 디스플레이를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