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희망 없다는 인식 팽배해

[공감신문] 입국 후 본격적인 대선 행보를 보이고 있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보수 진영이 재편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반기문 전 총장은 자신을 진보적 보수주의자라고 말하며 많은 의혹들을 일축하고 있다. 하지만 새누리당 내 여러 의원들이 반기문 전 총장에 힘을 모으자며 탈당을 준비하고 있어 반기문 전 총장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력 등장은 이제 시간문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24일 새누리당 내 한 충청권 의원이 연합뉴스에 전한 바에 따르면 반기문 전 총장에 힘을 모아줄 수 있도록 뜻을 함께하는 의원들이 모여 설 연휴 전 집단탈당을 준비하고 있다.

뜻을 함께하는 의원들에는 새누리당 내 충청권 의원 이외에 수도권, 영남, 강원 등 각 지역별 의원들이 존재한다고 충청권 의원은 전했다.

전날인 23일 3선인 박순자 의원이 새누리당은 희망이 없다며 탈당한 뒤 2차 집단 탈당이 이루어지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이다.

수도권의 한 중진 의원은 "현재 새누리당으로는 희망이 없다는 인식이 퍼져 있는 것 아니냐"며 "25일 (심재철 부의장이 주최하는) 간담회에서 반 전 총장의 생각을 직접 들어본 뒤 의원들의 의견을 모아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에서 탈당한 의원들과 반 전 총장이 새로운 세력을 형성할 경우 여권은 새누리당, 바른정당을 포함해 3개 진영으로 나뉘게 된다. 그러나 결국 대선을 위해 여권 전체가 반 전 총장에 힘을 모을 가능성이 커 보인다.

그럴 경우 대선은 진보와 보수 진영 싸움으로 이어질 공산이 크다.

충청권 의원이 말한 설 연휴까지 오늘을 제외하면 하루 남았다. 내일인 25일 새누리당 의원들이 어떤 입장을 보일지에 대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