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첨가물 무첨가, 자연 유래 성분 기초의 ‘약콩모’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밥스누는 오는 2019년 3월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인 ‘약콩모 스칼프 딥클렌징 샴푸’(이하 약콩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화학첨가물을 뺀 건강한 두유, ‘약콩두유’ 개발 및 판매로 두유 시장의 트렌드를 이끈 ㈜밥스누는,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개발을 통해 화장품 카테고리로 그 영역을 다각화할 예정이며, 올 초 탈모/두피 전문 업체인 닥터 스칼프와 업무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여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를 통해 국내 및 중국 시장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약콩모 또한 약콩두유의 브랜드 이미지와 같이 자연 유래 성분으로 건강함을 더했다. 석유계,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그리고 합성 향료 등을 과감히 제외하고 두피 피부 강화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성분들로 대체하는 설계와 메커니즘으로 자연유래 에너지로 처방을 진행하였다.

 
또한 약콩모는 서울대 특허기술을 적용한 유근피, 시스테인, 메티오닌 등 항상성 관련 핵심물질과항산화성분인 ‘프로시니아딘’이 풍부한 쥐눈이콩[약콩], 검은 쌀 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진 블랙메디컴플렉스가 주 원료로 함유되어 있어 ‘식물성(자연유래) 블랙 에너지 샴푸”’라고도 불린다. 최고급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조밀하고 거품지속력이 높은 거품들이 두피 구석구석 청결을 책임질 수 있고 모근과 모발의 강화를 통해 기능성 샴푸로 인증받아 출시된다.

 

㈜밥스누 관계자는 “탈모 예방 및 완화의 첫걸음은 두피를 청결히 하되 약산성 샴푸를 통해 불순물들이 두피에 남아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모발 탈락 수 21% 감소 외 임상 결과 데이터 및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서 사전 검증된 제품으로 신뢰 제공을 최우선으로 한다” 는 말을 전했다. 

약콩모는 오는 2019년 3월 출시를 앞두고 있어 탈모 고민이 있는 고객들을 비롯해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