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연석회의서 국정역사 교과서에 대한 의견 밝혀

[공감신문] 최근 국정교과서 최종본이 공개됐다. 내용이 일부 수정됐지만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다. 야권을 비롯한 진보성향 인사들은 ‘박정희 효도교과서냐’, ‘즉각 폐기하라’며 목소리를 키우고 있지만 범여권의 상황은 달라 보인다.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 연합뉴스=공감신문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1일 여의도 당사에서 개최된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국정 역사교과서 최종본에 대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발전된 교과서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이어 주호영 원대대표는 한 원로 언론인이 '역사의병'이 되겠다며 검인정과 국정교과서를 분석한 책을 소개한 뒤 “검인정 교과서로 역사를 배우면 얼마나 옹색해지고 자기비하적이 되는지 알 수 있었다"며 "검인정만으로는 역사교육을 제대로 가르칠 수 없다는 생각을 깊이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새누리당 염동열 의원도 지난 31일 구두 논평에서 역사교과서 최종본에 대해 "지난해 말 의견수렴을 거쳤고, 최종본을 수용하는 입장"이라며 "향후 야당이 국정교과서의 일부 내용에 반발해 최종본을 고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공감신문

국정 역사교과서 최종본이 공개된 뒤 야권, 제주 4·3 희생자유족회, 김석준 부산교육감, 조희연 서울교육감, 민병희 강원교육감 등이 즉각 반발하고 폐기하라고 요구하고 있어 국정 역사교과서 논란이 더욱 불거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