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가면 쓴 종전선언, 한미동맹의 와해 및 한국 무장 해제시킬 것"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7일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없이 종전선언이 섣부르게 추진되면서 한미동맹은 약화되고, 대한민국 무장해제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절체절명의 안보위기 상황이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회담이 열리기 전부터 ‘2차 북미 정상회담, 종전선언’ 관련 언급과 보도가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반도에서 작금의 종전선언은 두 가지의 얼굴을 갖고 있다. 하나는 마치 전쟁과 대립이 끝나지 않은 평화의 메시지이다. 또 하나는 한국전쟁 이후 지속되어온 휴전상태가 중시되는 만큼 유엔사 실체와 주한미군의 주둔 명분이 약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결과적으로 한미동맹이 약화되거나 대전환을 맞게 되는 것이다. 전쟁과 휴전상태에 종식시키고 평화체제를 확립한다는 데는 반대할 국민은 대한민국에 단 한명도 있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평화의 가면을 쓴 종전선언이 한미동맹의 와해 및 한국의 무장 해제라는 날선 칼날을 숨기고 있다는 것이다”고 우려를 드러냈다.

이에 한국당은 ▲한국이 배제된 종전선언은 있을 수 없음 ▲북한의 비핵화 로드맵이 완성되기 이전에 종전선언이 이뤄지는 것에 반대 ▲종전선언 관련 반드시 주한미군이나 유엔 사령부 해체와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합의가 명백히 있어야 함 등의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