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업무 특성상 PC방에 자주 들러 일을 처리한다. 노트북과 태블릿 PC가 보급화 되었지만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장시간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PC방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특히 금연법 시행 이후 실내 공기질 또한 개선되어 더욱 자주 찾게 된다. 하지만, 모든 PC방이 A씨에게 적합한 장소는 아니기 때문에 지역마다 자주 찾는 소위 ‘단골 PC방’을 정해두는 편이다.

17년 노하우를 지닌 PC방 창업 브랜드 아이비스 관계자에 따르면 “실내 공기질 개선은 PC방 운영의 오랜 숙제와 같았다.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며 수많은 PC가 작동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공기청결을 최우선으로 차별화 된 인테리어를 설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PC방은 2중 공조 강제 급배기 덕트를 설치해 실내 청결과 음식물 냄새를 제거하고 있다. PC방을 자주 애용하는 단골들 사이에서 소위 ‘건강한 PC방’으로 불린다. 개인적인 공간인 화장실과 흡연실까지도 신경을 써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바로 이와 같은 차별화 포인트가 단골확보 매출극대화를 통해 입점 지역 상위 매출을 유지하는 아이비스만의 성공 경쟁력이다.

내부 공기와 연결된 인테리어 중에 하나가 바로 천장이다. 천장은 매우 중요한 공간이지만, 자칫
그 중요성을 간과할 수 있다는 함정이 있다. 이에 철저하게 본사 인테리어 관리감독으로 자재, 구조물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마감 처리하고 있다.

아이비스의 차별화 된 인테리어 설계는 이 뿐만이 아니다. 얼룩과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강한 반영구 자재를 사용한다.

감각적인 컬러유리와 많은 금속자재를 이용해 디자인 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또한 광택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고급 폴리싱 타일을 사용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실내 분위기를 좌우하는 조명의 경우 고급 LED 전구를 사용해 쾌적하고 밝은 느낌을 연출했다. LED전구는 고정지출비용 최소화로 가맹점 운영에 경제적이라는 장점도 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아이비스만이 가진 인테리어의 특징들은 오랜 기간 PC방 창업 프랜차이즈를 운영하여 쌓아온 경험의 산물이다. 아이비스 PC방 고객들의 건강까지 고려하여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서 안락하게 이용하고, 꾸준히 방문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PC방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본사 창업설명회나 일대일 개별 창업 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