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좋은차를 연구하는 ‘더순수렛츠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두콩차, 표고버섯차 등 18종 건강차의 국·내외 원산지를 공개했다.

전체 18종 가운데 민들레차, 우엉차 등 13개 제품은 자연에서 얻은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졌다.

자체 집계 결과, 총 18종 중 누적 판매량 상위권에 오른 ‘구기자차’는 항산화 열매를 주 원료로 하며, 간에좋은차로도 알려졌다. 이 제품은 100% 국내산 구기자를 삼각티백에 담아 위생관리를 용이하게 했다. 

아울러 클렌즈차는 국내산 오미자와 율무, 우엉, 비트의 조합을 통해 혈압에좋은식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닙스(베트남산), 핑거루트(인도네시아산)와 마테차(아르헨티나산)의 경우 해외 현지에서 얻은 슈퍼푸드, 천연 식물의 영양과 건강관리효과를 온전히 담아냈다. 수입 원료로 만든 차는 정식 통관과 엄격한 검역 과정을 거친 점이 특징이다. 

더순수렛츠미 관계자는 “단기간다이어트에도 안심하고 건강차 18종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합성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고 있다. 천연 재료 모두 면 재질 삼각 티백으로 감싸 먼지가 발생되지 않으며, 형광물질 발생 우려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갱년기초기증상을 보일 시 여성호르몬많은음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한 점을 반영해 원재료를 까다롭게 엄선했다. 전 제품은 효능에 따라 비염, 변비에좋은차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식이요법 중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네이버에 더순수렛츠미를 검색한 뒤 상담을 통해 속쓰림, 혈액순환에좋은음식, 수족냉증에좋은차 정보를 살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더순수렛츠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화차 우려내는 법’을 안내하고 있다. 국화차는 지방간에좋은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빨리낫는법에 이용되기도 한다.

해당 설명에 따르면, 컵에 삼각티백 1봉지를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부어 1~2분 정도 우려내면 된다. 업체 측은 이러한 방법으로 3회 이상 반복해 차를 섭취할 수 있으며, 2회째부터 향이 가장 좋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