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대중화된 보톡스, 제오민으로 내성 고민 해결
  • 인터넷뉴스팀 기자
  • 승인 2017.02.13 11:56
  • 댓글 0

자연스러움과 짧은 시술 시간을 장점으로 하는 쁘띠 시술. 그 중에서도 보톡스는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시술 중 하나다.

4~5만원대로 보톡스 가격이 낮아지면서, 시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톡스는 본래 주름치료제로 주로 쓰이다가 국내에서는 얼굴이나 바디라인을 보정하는 등에 피부미용으로써도 활용이 되고 있다.

보톡스는 미국 엘러간사에서 만든 보툴리눔 독소를 주성분으로 한 의약제품명이였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통상적으로 시술 명칭으로써 널리 불리고 있다.

보툴리눔 독소는 체내 신경 말단에 작용하여 근육 수축을 일으키는 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시킴으로써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 퇴화하게 만들어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미량만으로도 인체에 매우 치명적이기 때문에 극소량의 보툴리눔 톡신 성분을 적절하게 사용한 것이 바로 보톡스이다.

시술 부위에 따라 턱보톡스, 주름보톡스, 바디보톡스, 다한증보톡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부위는 바로 사각턱이다. 턱보톡스는 주로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을 먹을 때 발달되는 저작근이라고 불리는 근육에 약물을 주입하며, 2-4주 후 서서히 턱선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보톡스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국내외 각종 보톡스 제품이 출시가 되고,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병/의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지기간, 가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 것이다. 보톡스는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리터치 혹은 효과가 사라지는 시기에 반복 시술이 주로 이루어진다.

특성상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한 보톡스를 많은 용량 혹은 짧은 기간 내에 너무 자주 시술할 경우, 보툴리눔 톡신에 대한 내성이 생기게 되면서 시술 효과가 떨어지거나 유지기간이 줄어들 수도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중요한 고민거리이다. 내성이 생기게 되면 향후 통증, 근육강직 등의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할 때에도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내성에 대한 불안을 덜어주는 보톡스 제품이 바로 ‘제오민’이다. 제오민은 독일 멀츠사에서 생산되며, 성분내 복합단백질을 제거해 항체 형성 가능성을 낮춘 최초의 순수뉴로톡신이다. 효과면에서도 다른 보톡스 제품들보다 뒤떨어지지 않는다. 또한, 미국과 유럽 FDA 승인, 한국 식약처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서 안정성 또한 우수하다.

뮤즈클리닉 천호점 봉수정원장은 “제품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시술 부위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다 안전한 보톡스 시술을 위해서는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하며, 보톡스 시술 시 안내하는 보톡스 주의사항 및 부작용에 대해 정확하게 숙지해야한다”고 전했다.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