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는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이 최선임을 누구나 알지만 일반적인 다이어트로 살을 빼기 어려운 팔뚝살이나 종아리살, 허벅지살, 뱃살, 옆구리살 등 군살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권할 만 하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달과 축적된 임상을 바탕으로 단기간에도 군살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지방흡입수술에 비해 간편하게 지방분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지방분해주사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팻주사(Fat Atrophy Technique)도 그 중 하나이다.

팻주사는 가장 작은 주사바늘로 주사를 놓기 때문에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으면서 빠른 지방분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5~10분 정도로 간단하며, 1주 간격으로 1~3회 정도만 해도 팔뚝살, 종아리, 허벅지, 배, 옆구리의 사이즈 감소를 보인다.

또 시술 후 붓기, 붉어짐이 없어 종아리나 팔뚝살에 팻주사를 맞고 바로 민소매, 핫팬츠를 입을 수 있고 시술 후 샤워를 해도 될 정도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기존의 HPL주사, PPC주사, 카복시, DPL주사는 시술 후 붓기가 있어 일상생활을 바로 하기는 힘들지만 팻(FAT)주사는 시술 시 통증도 거의 없고, 시술 후 붓기가 전혀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학생이나 일반 직장인들, 면접 예정자들, 해외여행 예정자, 결혼을 앞둔 신부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