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전문점의 성공포인트는 맛과 품질에 있다. 모든 외식창업이 그러하겠지만 족발은 맛과 품질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 잡내를 없애고,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살려야 고객들의 차별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족발전문점 창업에 큰 선입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초보자는 절대 할 수 없고, 손 맛이 남다르거나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만 도전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프랜차이즈화가 되면서,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족발전문점 창업을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맛집으로 유명한 브랜드까지 쉽게 매장 개설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그러한 면에서 주목해봄 직한 브랜드가 바로 프랜차이즈 참숯에 구운 족발전문점 ‘깐깐한족발’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발품을 팔며 오랜 시간 연구를 했고, 그 결과 탄생한 참숯에 구운 따뜻한 족발을 메인으로 내세워 차별성을 강조했다. 맛과 품질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탄탄한 본사역량을 통해 철저한 관리와 전문성을 내세우고 있다. 전국 어디에 매장을 개설해도 브랜드 특유의 레시피로 쉽게 뛰어난 맛과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전문 조리사가 필요 없다. 

참숯에 구운 족발 이외에 다양한 메뉴라인은 폭넓은 고객층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홀 운영과 함께 테이크아웃 판매, 배달까지 할 수 있어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깐깐한족발’의 관계자는 “단순히 점포 수만 늘리려는 비효율적인 가맹사업보다는 함께 성공창업의 길을 갈 수 있는 성공파트너를 엄선해서 매장 개설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성공 매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깐깐한 검증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주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