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출연해 "김한솔도 타깃으로 노리고 있지 않을까 생각"

[공감신문]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이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 살해 사건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하태경 의원은 김정남에 이어 김설송, 김한솔 등 김정은 신분의 비밀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위험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 / 연합뉴스=공감신문

하태경 의원은 16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김정은 가계나 권력 내 비밀을 많이 알고 있어서 김설송이 북한 내에서 1호 숙청대상이지 않을까 싶다"며 생각을 전했다.

이어 살해된 김정남의 장남 김한솔에 대해서도 "아버지에게서 북한 내 비밀에 대해 많이 들었을 것"이라면서 "그래서 이제 김한솔도 상당히 타깃으로 노리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설송은 김정일의 딸로 김정은의 이복 누이로 알려졌다. 그러나 얼마전 망명한 태영호 전 공사는 그녀를 보거나 한 적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현재 북한의 김정남 암살 배경에 대해서 분란의 씨앗 제거 등 여러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하 의원은 "김정은 본인은 사실 후지산 혈통이다. 그래서 백두 혈통에 대한 굉장한 열등감이 있을 수 있다"며 "북한에서는 혈통의 신성함이 일종의 권력 정통성을 나타내는 지표다. 이게 암살을 하는 이유가 될 수도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본인이 후지산 혈통이란 것을 잘 알고 그걸 폭로할 가능성이 있는 로열패밀리들의 경우엔 앞으로 신변에 위협을 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는 김설송, 김한솔이 위험하다는 의견을 거듭 주장하는 것이다.

하 의원은 김정남 살해 여성들이 베트남 여성들로 밝혀진데 대해 "제가 확인한 바로는 제3국적으로 국내에 들어와서 테러리스트, 킬러로 돌아다니는 사람도 있다고 알고 있다"며 이들의 신분세탁을 주장했다.

이날 하 의원은 잠재적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지금 대권에 정신이 팔려 있다 보니 안보 정신줄을 놓고 있다"며 황 권한대행이 안보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의 주장대로라면 살해된 김정남의 가족이 매우 위험한 상황인 것으로 보인다. 김정남 가족이 자신들의 신변 보호를 위해 망명 등을 선택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