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얼굴 성형수술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서는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를 넘어 프랑스 체코 등 유럽으로까지 알려지고 있는 분야는 다름 아닌 여성 질축소수술(=이쁜이수술) 분야이다.

그 중에서도 산부인과 의사들 사이에서 획기적인 수술방법으로 인정받으며 이쁜이수술 방법의 ‘바이블’로 통하는 수술은 기존 수술방법에서 벗어나 질 속 깊은 곳인 후방질원개 부분에서 수술을 시작해 질 입구쪽으로 전체를 좁혀 나오는 방법이다.

20여년 가까운 연구를 통한 기술개발의 노력을 바탕으로 그 진가를 알린 이 수술방법은 그간 이쁜이수술 분야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질 속 자궁의 위치를 정상적으로 잡아주면서 질 입구까지 좁히며 ▲질속근육 강화와, 자궁 및 질건강 개선은 물론 ▲질 속 혈관·신경·조직 보호로 성감까지 높여주는 탁월한 수술방법으로 통한다.

이렇게 국내는 물론 해외로 성가를 높이긴 했지만, 20년간의 손기술과 정밀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수술방법인 까닭에 산부인과의사들은 한 두차례의 강의 및 시연을 통해서는 좀처럼 그 기술을 습득할 수 없다고 어려움을 토로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수술방법이다.

후방질원개부분에서 시작해 질 입구에서의 8자근육강화 기술로 마무리 짓는 이 수술의 잇점은 크게 두 부분으로 볼 수 있다. 첫째, 기존 비전문의들이 질 입구만 좁혀놓음으로써 방치되어 온 질과 자궁의 문제점들을 해결한다. 질쪽으로 이탈해 내려온 자궁을 원위치로 올려놓아 고정시킨 후, 바로 자궁경부 부터 질 입구까지 ‘정밀박피술’을 통해 전체적으로 좁혀 나오는 것이다.

기존의 이쁜이수술이 질입구 조직 위주로 잘라내 봉합함으로서 여성의 성감을 저하시키고 성교통을 유발하는 문제점을 해결, 질 속 전체를 좁혀 놓음으로써 각종 질환을 차단하고, 질 속 근육도 강화시켜준다. 

둘째, 질과 항문사이에 위치하는 회음부 괄약근을 개선하는 8자근육강화 기술은 질입구의 근력과 탄력을 원천적으로 강화해 남성은 물론 여성에게도 만족스런 효과를 주게 된다. 특히 순산을 위한 회음부 절개는 만성통증과 함께 회음부 길이 단축으로 질과 항문의 위생에도 심각한 위협이 되기도 하는데, 8자근육강화 기술은 이 또한 해결해 질 외부의 기능은 물론, 미용과 위생에까지 도움이 되는 ‘일석삼조’로 통한다.

이러한 이쁜이수술 방법과 관련하여 질축소성형분야의 전문가들은 “여성이 쉽게 헐거워지는 부분인 자궁경부 근처의 후방질원개 부분은 물론, 질입구 부근의 8자근육을 보완해 주는 수술법이야 말로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 방법을 완벽에 가깝게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도움말=산부인과전문의 윤호주 의학박사)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