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것 같지 않았던 한파가 한 풀 꺾이고 어느덧 입춘을 지나 따뜻한 봄을 앞두고 있다. 의류매장에서는 겨울 옷 들이 자리 잡던 자리를 하늘하늘한 봄 옷이 대신하고 있으니 패딩이나 코드 등 두꺼운 옷에 감춰뒀던 우리의 살들과도 이별해야 하는 시기로 많은 사람들이 봄 맞이 다이어트가 한창이다.

그 중에서도 많은 다이어터들이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한의원을 찾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유명한 다이어트한의원인 미앤네이처한의원 신림본점 임형기 원장을 통해 요요 걱정 없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져봤다.

<미앤네이처한의원의스틱형 다이어트한약 슬림에센스>

Q>요요가 생기는 원인은?
많은 사람들이 ‘먹는 게 없으면 살이 찌지 않겠지?’ 라고 생각하여 다이어트 하면 무작정 굶는 사람들이 많다. 딱 요요가 오기 좋은 방법이다. 우리의 몸은 지방을 축적해 놓는 습성을 갖고 있는데, 만약 굶으면서 체중감량을 하다가 갑자기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그 열량을 모두 지방으로 저장하기 때문이다. 또한 요요현상은 호르몬과도 관련이 있다. 우리 몸은 지방량을 조절하는 랩틴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랩틴이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으면 식욕이 제대로 지방량의 밸런스를 맞추지 못하게 되어 식욕이 왕성해지고 체지방률이 증가한다. 따라서 거식증이나 폭식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일어난다.

Q>요요현상, 예방은 어떻게?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기초대사량을 늘리면 된다.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방법 중 하나는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도 기초대사량을 늘리기에 적합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근력운동을 하여 근육을 키우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며 요요현상을 방지하여 살 빠지는 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동시에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기초대사량을 높여준다.

Q>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면?
한방다이어트다. 문제가 생기면 원인을 파악하여 답을 찾아야 하듯 살이 찌는 원인을 알아야 한다. 사람마다 체질과 살이 찌는 원인이 다르다. 이러한 원인을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한방다이어트다. 한방다이어트는 체질별로 한약을 제조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내 몸에 꼭 맞는 체중감량이 가능하다.

한방다이어트를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건강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무작정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여 효과를 내는 방법은 단기간에 체중이 감량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몸에 무리가 가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굶지 않고 기초대사량 증가는 물론 건강 또한 지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식욕이 억제되는 효능이 있어 과식을 막아주면서 절식을 해야 한다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진행할 수 있다.

Q>탕약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쉽게 가능한가?
많은 사람들이 탕약의 쓴 맛과 향 때문에 한약다이어트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다. 하지만 미앤네이처한의원의 ‘슬림에센스’ 는 미니 구슬 제형으로 한약 특유의 쓴 맛과 향이 나지 않아 한약에 대한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도 쉽게 도전이 가능하다. 또한 한 포에 4g 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커피스틱 형태로 포장이 되어있어 파우치나 핸드백에 보관하여 언제 어디서든 물 한 컵만 있으면 한 입에 톡 털어 넣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체성분 분석을 통하여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하여 사람마다 다른 한약을 제조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