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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바이오틱스 비만세균 막는다..프로바이오틱스와는 다른 제품 유산균에도 좋고 다이어트제품으로 주목
(사진=ⓒGetty Images Bank)

배가 안 고픈데 음식을 먹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비만세균을 의심해야 한다. 비만세균은 먹는 욕구를 막는 렙틴의 역할을 저지한다. 이에 식욕이 사라지지 않아 살이 찌게 된다. 이 때문에 프리바이오틱스가 떠오르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관심을 끄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의미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에너지원을 말한다. 유산균은 산성이 쎈 위를 통과해 장으로 향하기 힘들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는 좋은 세균 유익균인 유산균에게 장까지 도달하는 힘을 준다.

프리바이오틱스 체중감량 가능

실제 영양과 암 저널은 일반인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나흘간 먹고 유인균인 비피더스균이 15배나 많아졌다 발표했다. 미국임상영양학회지에서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체중 감량에 초점을 맞춰 “12주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한 사람은 체중이 감소한 반면,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은 오히려 체중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유산균 효능 부작용

유산균의 효능을 알아보자. 유산균은 소화가 잘되며 유익균을 많게하고 유해균을 막는다. 부작용이 없지 않다. 복용에 문제가 있다면 세균이 원인인 염증이 확인될 수 있다. 많이 섭취하면 가스나 토할 것 같은 증상이 확인될 수 있기에 제대로 된 양을 확인해야한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구분

프리바이오틱스와 구분하기 어려운 프로바이오틱스는 이로운 균을 말하며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된다. 유익균을 섭취하고 싶으면 프로바이오틱스를, 유익균을 위를 거쳐 장까지 이동시키고자 한다면 프리바이오틱스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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