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은 생명 유지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장기다. 신장, 췌장과는 다르게 인위적인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회복능이 우수하고 그 기능에 있어 예비능이 아주 크다는 특징이 있어 상당한 손상이 있기 전까지는 본인이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평소 간을 관리하고 검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이에 밀크씨슬이 주목을 받고 있다. 밀크씨슬은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 받은 기능성 원료로, 1930년대 독일에서 밀크씨슬 내 실리마린(Silymarin)이 간 건강에 효과가 있음을 발견한 후, 전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유럽 등 주요 국가에서는 실리마린 성분이 활성산소로부터 간의 기능을 개선하는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가네이처는 하루 한 캡슐로 실리마린 130mg을 섭취할 수 있는 밀크씨슬 제품을 선보였다. 이는 식품의약처에서 지정한 일일섭취량에 부합하는 것으로, 주원료로 실리마린과 함께 활력을 위한 비타민C가 함유 되어 있다. 부원료로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성분으로 알려진 타우린이 함유 되어 있어, 간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설시켜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메가네이처 밀크씨슬은 과체중으로 간 건강이 염려 되거나 회식과 야근이 잦은 직장인,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피곤함을 느끼는 사람 등 체력 소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하루 1캡슐 총 3개월분으로 섭취 가능하다.
 
한편, 메가네이처는 친환경 청정 원료만을 사용하여 안전성이 입증 된 브랜드로 현재 한국과 중국, 호주, 유럽 등 세계 각지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제품이 판매 되고 있다. 

또한 호주 의약품 관리청(TGA에서 요구하는 GMP 규격에 맞춰 생산 된 제품만을 공급하여 완성도를 높이고 있으며,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인 원료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 개발에 끊임 없이 투자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