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한가람더원

부동산 114에 따르면 지난해 오피스텔은 7만2,269실이 분양됐으며, 상가는 1만7,636호가 분양했다. 최근 임대 수익을 노리는 수익형 부동산에서 ‘역세권’은 단연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역세권은 지하철 외에도 시내버스,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형성돼 이동이 편리하다. 또배후수요는 물론 유동인구가 많아 쇼핑, 문화, 편의시설 등 상권이 발달해 있다. 이로 인해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다 보니 낮은 공실률로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실제 역세권을 갖춘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자,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의 오피스텔은 역세권 등 교통이 편리한 입지일 경우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실거주자뿐만 아니라 투자자에게도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최근 영등포동 아크로타워스퀘어에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영등포구 오피스텔 ‘여의도한가람더원’이 대규모 업무지구와 더블 역세권, 다양한 개발 호재 등으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영등포구의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은 전국 2번째로 높아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가운데 ‘여의도한가람더원’은 오피스텔 168세대 및 다세대주택 28세대로 수익형 및 실입주를 겸비한 총 3개동 196세대 대단지로 전 세대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으로 설계했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오피스텔 ‘여의도한가람더원’은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과 9호선 국회의사당역의 더블 역세권으로 모두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광역버스, 간선버스 노선과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노들길을 통해 서울 시내는 물론 수도권 어디든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교통, 업무, 생활의 요충지이다. 

여의도와 영등포구 업무지구 내 오피스타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잠재적인 배후 수요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입지조건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이 장점으로, 서울특별시 2030 도시계획 발표에 따라 영등포, 여의도가 국제 금융 중심지로 집중 육성되어 프리미엄이 형성될 예정으로 영등포, 여의도 도심 개발 계획을 기반으로 다양한 재생 및 개발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여의도한가람더원 오피스텔 인근에는 영등포시장역과 국회의사당역이 위치하여 타임스퀘어 복합쇼핑몰, 롯데백화점, 한강성심병원, IFC 서울(서울국제금융센터), 여의도 파크원, 영등포 전통시장 등 생활, 문화, 주거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문화, 쇼핑몰 및 주변 상권 이용이 용이하며, 업무 및 상업 시설이 밀집된 복합도시로 지속적으로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더불어 영등포 재정비 촉진지구 사업(뉴타운 약4만4천여 평)이 2019년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주거, 상업, 업무 기능 육성과 교통 체계 구축, 녹지 공간 조성에 따른 프리미엄도 형성될 예정이다.

여의도한가람더원 오피스텔 관계자는 “영등포, 여의도 등 직장인의 수요가 많아 공실률이 낮아 안정적 수익이 기대된다” 며 “다양한 개발호재와 함께 더블 역세권으로 지하철역과 인접해 역 주위로 조성되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어 실거주자 및 투자자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여의도한가람더원’ 오피스텔 분양홍보관은 영등포시장역 2번 출구 앞 아크로타워스퀘어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