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robot_editor)

독소 제거에 효과적인 디톡스 작용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모링가는 꾸준히 큰 사랑을 받아 관련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까지 관심을 사고있다.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세계에서 주목하는 모링가는 미네랄, 폴리페놀, 셀레늄 등 몸에 좋은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모링가잎에 엽록소가 함유되어 항산화 성분이 체내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더불어 모링가는 풍부한 폴리페놀로 인하여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며 세포 노화를 막아준다.


모링가 속 비타민A,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E는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이 뿐아니라 모링가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며, 양배추보다 염증 제거애 좋은 쿼세틴 함유량이 60배 이상 더 높으며, 철분과 칼슘도 멸치와 우유보다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모링가 먹는방법을 알아보면 가루 또는 환으로 모링가가 가진 효능을 섭취할 수 있다. 더불어 모링가를 넣은 시금치 나물과 모링가를 첨가한 셰이크, 모링가를 넣은 달걀찜까지 천기누설에서 모링가를 다양하게 먹는방법을 공개됐다.

모링가는 잎이나 열매 속 효능이 섭취를 많이하면 부작용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모링가 부작용으로 설사증상이나 복통, 구토 등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빈 속에 모링가잎을 섭취하는 것 보다는 적당한 포만감 상태에서 채우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