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호흡기 질환 예방을 돕는 '나한과' 설탕보다 단맛 높아.. 변비에 좋은 음식
▲(출처=mbc 공식홈페이지)

호흡기 질환이나 기관지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나한과는 가래 삭히는법 또는 목에 가래 제거에 탁월한 효능때문에 나한과를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에 대한 나한과 먹는 방법 또는 부작용에 대한 주의사항은 없는지 주목을 받고 있다.


나한과 효능, 감기에 좋은 음식

나한과는 정장 작용과 생활습관병 예방, 항암효과, 기침 진정의 효능이 있다. 나한과에는 각종 미네랄과 영양성분이 풍부해 당뇨병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더불어 나한과가 가진 단맛은 설탕보다 300배 이상 높지만 거의 0칼로리이므로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시켜도 좋다. 더불어 아토피나 알레르기 같은 질환이 있어도 먹어도 좋은 음식으로 나한과 효능 속에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제거 효능이 있어서 아토피나 알레르기에 약한 아이들까지도 도움이 된다. 배변활동에도 좋은 나한과는 장에서 비피더스 균이 되는 모그로사이드가 함유되어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좋다.


나한과 부작용, 먹는 방법

나한과의 효능만 믿고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발생한다. 식이섬유가 많은 나한과는 많이 섭취하게되면 복부팽만,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설탕처럼 단맛이 강한 나한과는 중독의 위험이 있어서 적정량을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나한과 먹는 방법은 주로 차로 끓여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 간단하게 섭취 할 수 있다. 나한과 차 만드는 법으로 물 2L를 끓인 후 나한과 열매를 부셔서 넣으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