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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밤 효능있다고 무작정 섭취하면 NO 부작용 주의..다이어트에 좋은 레몬밤 어떻게 먹을까? 방법 소개
▲(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은 민트로 분류된 허브 보충제다. 국내외 수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된 레몬밤은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레몬밤 로즈마리 성분 내장 지방 줄인다

레몬밤에 들어있는 로즈마리산 성분은 항산화 효능을 지녀 활성 산소를 없애고 에스트로겐 조절로 내장 지방의 크기를 줄인다. 다이어트,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 레몬밤의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불면증, 스트레스, 피로에도 좋다.


레몬밤 부작용은 없을까?

갑성선 치료를 받는 사람은 레몬밤이 오히려 위험하다. 요양사의 도움을 받고 있는 환자나 임산부는 레몬밤 섭취 전 꼭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레몬밤의 로즈마린 성분은 과도할 경우 졸음, 울렁거림에서 탈수나 현기증까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허브 알레르리가 있는 사람도 레몬밤을 피해야 한다.


레몬밤 간단하게 물에 타서 먹는다

레몬밤은 캡슐, 분말 혹은 차나 수면 보조제 등으로 가공돼 판매되고 있다. 어느 것을 선택해도 좋으나 로즈마린산 함량 표준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레몬밤은 간단히 물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요거트, 우유와 함께 마셔도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음료 외 샐러드나 버터와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주의할 것은 하루에 30mg 정도만 레몬밤을 섭취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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