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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페놀·셀레늄·미네랄 등 '모링가'의 다양한 효능 "화제가 될 수 밖에 없네!"
▲(출처=GettyImagesBank)

독소 제거에 효과적인 디톡스 작용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모링가는 실검에 오르는 등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등 모링가의 모든 것이 화제다.


모링가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셀레늄, 미네랄, 폴리페놀 등 여러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모링가잎에 엽록소가 함유되어 항산화 성분이 몸 속 독소 제거 역할은 물론 효과적으로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모링가는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세포의 수를 줄여준다.


모링가가 함유한 아연과 비타민A, 아미노산, 비타민E는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모링가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며, 양배추보다 염증 제거애 좋은 쿼세틴 함유량이 약 60배 이상 높으며, 칼슘과 철분의 경우 우유, 멸치보다 높은 함유량을 자랑한다.


모링가 가루, 모링가환 등 다양한 모링가 먹는방법으로 모링가가 가진 효능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모링가시금치나물, 모링가셰이크, 모링가달걀찜 등 여러방법으로 모링가 먹는법이 천기누설에서 알려졌다.

모링가의 잎, 열매 등 효능이 다양하지만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모링가 부작용으로 설사증상이나 구토, 복통을 발생시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하여 빈 속에 모링가잎을 섭취하기 보다는 포만감이 있는 상태에서 채우고 섭취하는 편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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