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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 조절 안 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이것'만 지키자..해 떠 있는 시간 추천해
▲(출처=GettyImagesBank)

한 방송 프로그램에 공개된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다이어트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해져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 식이요법에 기대지 않고 체중이 줄어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간혈적단식과 어떻게 다르나

시간제한 다이어트란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그 외의 시간에는 금식을 하면 된다. 음식의 종류나 양은 제한하지 않는다. 최대 12시간 내로 음식을 먹고,, 12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다만, 잠자기 3시간 전부턴 무조건 금식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추천 시간

대체로 오전 7시~오후 7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전해진다. 생체리듬를 지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몸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간대가 가장 적절하다. 이 시간에 맞출 수 없다면 한 두 시간을 앞당기거나 늦춰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부작용 주의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는 가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과식을 일삼으면 폭식과 같은 부작용이 생긴다. 폭식은 위산을 다량 분비에 위 점막에 상처를 주며 역류성 식도염 등의 원인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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