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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수화물 축적막는 '흰강낭콩' 효능, 놀라워! '이 질환' 앓고있다면 피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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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강낭콩의 경우 풍부한 섬유질과 포만감을 지속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섭취량이 줄어들고 단백질도 많아 몸매관리를 하면서 생긴 부족한 열량 공급과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줘서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한달동안 흰강낭콩을 섭취해보는 실험 결과, 흰 강낭콩을 섭취한 그룹이 안 먹은 그룹보다 신체사이즈, 체중, 체지방 등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흰강낭콩은 심혈관 관리를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흰강낭콩 삶는법

흰강낭콩은 녹녹하게 삶아준다. 흰강낭콩은 간단하게 삶을 수 있다. 준비한 흰강낭콩을 깨끗히 씻어 준 다음 15분간 센 불에서 끓이면 불을 중간으로 줄이고 10분 정도 끓인다. 흰강낭콩 삶는 과정 중 뚜껑이 열린 상태라면 비린내가 나면서 먹을 때 부담을 줄 수 있으니 꼭 뚜껑을 닫아 놓은 상태에서 삶는다.


흰강낭콩 먹는법

흰강낭콩은 다양한 먹는 방법을 가지고 있다. 밥 지을 때 흰강낭콩을 넣으면 좋다. 쌀과 불려진 흰강낭콩을 4:1로 섞어서 밥을 하면 된다. 만약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한다면 흰강낭콩의 비율을 더 늘리면 된다. 또 찌개에 흰강낭콩을 넣어서 섭취하면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 할 수 있게 된다. 흰강낭콩 가루 또는 볶은흰강낭콩분말을 먹는법으로 우유에 섞어서 섭취한다. 이는 흰강낭콩영양성분 속 이소플라본 성분이 지용성이다. 이뿐 아니라 파세올라민이 많아서 몸에 탄수화물이 축적되는 것을 방해한다. 또 레시틴도 함유되서 피로회복,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흰강낭콩 올바른 섭취량은 한번에 많이 먹는것보다 소량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흰강낭콩 부작용

오랫동안 흰강낭콩을 섭취해왔기 때문에 몸에 해로운 작용은 크게 없다. 하지만 많이 먹을 경우 속이 답답한 부대끼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으며, 설사를 하게 된다. 혈압수치,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서 해당 질병 , 치료받고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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