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최근 배우 홍지민이 30kg 감량으로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홍지민은 전에 개인 SNS를 통해 30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면서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 '핑거루트'가 그 다이어트 비법의 주인공이었다. '핑거루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까지 함께 자세히 소개한다.


핑거루트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인도네시아 생강’이라 불리는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생강과 식물로 모양새가 손가락과 비슷해 붙여진 이름이다. 이러한 핑거루트는 다양한 요리의 향신료 및 전통 약초로 사용되어 왔는데 최근 들어서는 핑거루트 다이어트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 효능의 핵심은 핑거루트성분 중 하나인 판두라틴 성분에 의한 것으로 이 성분이 AMPK를 활성화하여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가져오는데 이로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밖에도 핑거루트가 가진 항산화 기능으로 노화 방지는 물론 암에 좋은 음식까지 효과를 비치고 있다.


핑거루트 먹는법, '핑거루트차' 추천

핑거루트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주로 △핑거루트차 △핑거루트분말 △핑거루트환으로 섭취한다. 또한, 핑거루트는 생선이나 육류 조리 시 생강 대용으로 사용하면 비린내를 잡아준다. 한편, 핑거루트의 하루 섭취 적정량은 44g으로 이를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부작용은?

핑거루트, 부작용은?은 개인 체질에 따라 나타날 수 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 같이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왕성한 사람은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삼가는 것이 좋다. 게다가 핑거루트를 한꺼번에 과다 섭취하면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