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자동차로 한시간 남짓 소요되는 경기도 가평은 가족나들이부터 대학교 MT, 직장 워크샵, 동호회 모임, 연인들의 데이트에 이르기까지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서울 근교의 대표적인 여행지다.

가평8경중 제1경이라 불리는 청평호수는 호수 양편으로 호명산과 화야산이 솟아 화려하지는 않지만 은은한 아름다움이 묻어난다. 북한강변에서 자라섬까지 이어지는 강변도로는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하다.

남이섬에 들어서면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이국적인 멋을 풍기는 메타세쿼이아 길이 있으며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갤러리와 박물관,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방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이 외에도 생태 레저 축제의 섬 '자라섬', 유명산,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다.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빛축제 오색별빛정원전이 다음달 26일까지 열린다.

여행지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보고 구경하는 것 못지않게 그 지역의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은 그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다. 이에 가평 나들이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해줄 추천 맛집으로는 산골농원을 꼽을 수 있다.  

유명산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이곳의 대표메뉴는 특허받은 솥뚜껑닭볶음탕으로 직접 기른 토종닭을 커다란 솥뚜껑에 끓여낸다. 특유의 칼칼하면서도 담백한 맛은 물론 쫄깃한 식감, 장작불의 불맛이 베인 닭볶음탕의 맛이 일품이다. 

산골농원은 '백종원의 3대천왕 닭볶음탕편'에서 1등을 차지한 바 있으며, VJ특공대, 한식탐험대, 경인방송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맛집으로 소개된 이력이 있다.

한편, 산골농원은 약 3천평에 달하는 공간에서 펜션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넓은 운동장, 족구장, 직접 기르는 토종닭 구경 및 체험 등 자연학습장 시설도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