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들의 경우 무너지는 몸매와 신체이상 증상으로 산부인과 상담 사례가 늘어가고 있다.

특히 질염에 의한 질 냄새 또는 갱년기 질건조증, 질방귀, 요실금 등의 증상은 여성이라면 한 가지씩 갖고 있는 여성질환들이다.

이 경우 평소에 질근육의 탄력성을 개선하는 근육강화 치료와 케겔운동 등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지만 너무 심하게 질이완으로 인한 요실금, 자궁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질근육과 골반근육을 잡아주는 근본적인 질타이트닝 효과가 있는 수술방법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단순히 질방귀나 질이완증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골반인대와 골반근육을 동시에 잡아서 질축소 효과까지 있는 여성성형도 있다. 일명 이쁜이수술이라고 하는데, 더 나아가 손상된 골반근육을 복원하고 질 점막의 미세한 주름까지 복원하는 방법인 산부인과 질성형수술이 주목받고 있다.

질축소수술과 함께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수술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다. 소음순은 개인에 따라 모양과 색상이 모두 다른데 선천적으로 큰 경우도 있고 방광염 또는 질염이나 상처, 자위행위와 같은 반복적인 자극으로 인해 색이 변하고 비정상적으로 커질 수도 있다.

소음순비대증인 경우 분비물이나 소변이 늘어진 소음순에 묻어 나오거나 타이트한 바지가 불편할 수 있다. 소음순수술은 위생과 미용적은 면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

때문에 질성형과 소음순수술을 함께 진행하면 요실금 증상이 좋아지고 잃어버린 자신감이 회복됨은 물론, 골반장기 탈출증, 방광류, 직장류에 대한 치료효과와 함께 질염과 방광염의 예방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수술이 어려운 상황인 미혼여성 또는 직장인 여성들에게는 간편하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질타이트닝 시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처럼 각종 여성질환으로 인해 전문의가 질축소수술이 필요한 경우라고 판단하면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지만,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사람마다 외모가 모두 다르듯 질이나 질의 형태나 소음순 모양도 각기 다르며 여성성형수술의 목적 또한 다르다는 것이다. 따라서 각 개인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이쁜이수술비용이 아닌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수술전후 이미지 등 꼼꼼하게 체크하여야 한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대표원장)은 “미용수술은 결과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부인과 질수축수술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는 것이 병원선택의 어려움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작용 없는 만족스런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사전에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사후 결과를 예측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