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으로 한국인의 밥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이 누룽지다.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옛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해 젊은층에게 외면 받아왔던 것이 사실이지만 최근에는 주점만 가더라도 누룽지탕을 흔히 볼 수 있다.

동의보감에는 음식물을 삼키기 힘들때나 자주 토할때 누룽지를 먹으면 좋다는 기록이 있다. 또 쌀은 산성이고 성질이 차갑지만 누룽지는 약 알칼리에 성질이 따뜻하다. 누룽지에는 탄소가 많아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소화흡수에 도움이 되며, 해독제 역할을 한다.

이처럼 누룽지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가공식품부터 퓨전요리까지 다양하게 진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초역에 위치한 정통 중국요리 전문점 리향은 누룽지탕을 비롯해서 다양한 중국요리를 맛보기 위해 주변 직장인들이 즐겨찾는 중식 맛집이다.

튀긴 누룽지를 그릇 위에 올려놓고 오징어, 새우, 버섯 등 해산물과 야채를 볶아서 걸죽하게 만든 후 누룽지 위에 올리면 그릇이달궈지면서 끓는 소리가 날 때 먹으면 된다. 담백하고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누룽지탕 이외에도 야채와 해산물이 어우러져 입맛없을 때 먹으면 좋은 양장피, 바삭하고 고소한 크림새우, 특선 당면과 각종 야채와 고기의 맛이 잘 어우러진 잡채밥, 쟁반짜장, 팔보채 등 다양한 중국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요리의 기본이자 중요한 요소인 식재료는 아침 일찍 신선한 야채와 질좋은 해산물을 손질하여 준비해 놓는다. 이와 관련하여 업체관계자는 "저희 매장을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분들을 위해 신선한 재료로 만든 최고의 요리를 제공해드리는 건 물론 편안한 식사시간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반 중국집과 달리 깔끔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갖춘 실내에는 150석의 좌석과 13개의 개별 룸,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모임부터 회식장소, 피로연,돌잔치 등 각종 모임장소로 이용하기에 제격이다. 

한편, 서초역 1,2번 출구 먹자골목 내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