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노니는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노니의 경우 남태평양 지역인 피지,괌,하와이 등에서 서식하며, 열대식물이다. 또 전세계 유명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다. 그 후 다양한 노니의 효능이 방송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터들은 물론 건강식으로도 노니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노니의 효능

200여개의 영양소를 함유한 노니는 건강식품은 물론 슈퍼푸드로 큰 인기를 받고있다. 노니의 효능으로 대표적인 것으로 만성염증억제 역할이다. 이밖에도 뇌졸중, 고혈압, 심장병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한다. 최근 말레시아 푸트라대학교 산하 생물과학연구소의 완 소스만 교수팀이 지속적으로 노니 섭취 시 기초체력이 5배 높아져 피로를 덜 느끼고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해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노니 먹는 방법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노니는 노니 분말가루, 노니과립, 노니원액, 건노니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 가능하다. 개인마다 원하는 상품을 구매해서 섭취할 수 있다. 단, 노니과립이나 건노니는 특유 향 때문에 섭취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맛있는 노니 섭취의 경우 노니원액을 주스로 만들 수 있으며, 편하게 먹고싶다면 노니 캡슐 또는 노니 환 등을 섭취할 수 있으며 활용도가 높은 노니 분말가루도 있다.

노니의 부작용

노니는 저온 발효의 원액 섭취가 좋다.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 또는 설사가 발생된다. 만일 신장질환을 겪고 있다면 칼륨 함유량이 많아서 복용을 피하도록 한다. 또 쇳가루 검출이 없는 노니의 제품을 고를때 안정성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