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최근 '레몬밤 다이어트'가 여러 연예인들에게 큰 효과를 가져다주면서 많은 이들이 레몬밤 효능에 주목하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레몬밤 효과는 단기간다이어트 식단에도 효과적이지만, 체질을 개선하고 식이요법에도 도움을 주면서 요요 가능성도 적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는다. 특히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나르샤가 레몬밤 효능으로 "기존 허리둘레 27인치에서 23인치까지 줄일 수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가운데, 레몬밤 효능부터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까지 살펴보자.


'암에 좋은 음식', 레몬밤의 효능


이름처럼 진한 레몬향을 가진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과 중부 유럽에서 자생하는 허브의 일종이다. 이러한 레몬밤에 다량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이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 및 중성지방 합성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로즈마린산 성분이 암세포 성장을 방해해 암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 실제 레몬밤을 꾸준히 섭취한 결과 암세포의 성장률이 33% 이하로 떨어졌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한다.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의 염려 또한 없어 독일에서 수면증을 치료하는 약재로 활용되는 만큼 레몬밤은 마음의 안정까지 가져다 준다. 이 밖에도 레몬밤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해독, 탈모방지, 생리통 억제, 불안 및 불면 완화, 설사 완화, 우울증 극복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준다.


레몬밤의 부작용 '과다 섭취 주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레몬밤에도 부작용이 있다. 레몬밤의 부작용 '과다 섭취 주의'은 보통 특이 체질을 가지고 있거나 과다 섭취할 경우 나타난다. 과다 섭취 시 구토, 복통, 현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허브 알레르기를 가지는 등 특이체질일 경우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거나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거나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화제의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은?


레몬밤은 추출분말, 레몬밤젤리, 레몬밤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이러한 레몬밤으로 다이어트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하루 32mg정도 양의 레몬밤을 섭취한다. 잎을 우려내 레몬밤차로 먹어도 되지만 이 경우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다. 때문에 레몬밤 분말이나 레몬밤 추출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레몬밤 분말 먹는 법은 레몬밤 물로 활용할 수 있는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1.38~2g을 넣어주면 된다. 레몬밤 분말 추천제품으로는 코스트코 레몬밤 분말이 인기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