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크릴오일'이 화제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의 크릴새우로부터 얻는 기름이며 효능은 높은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며, 적은 포화지방 함량으로, 풍부한 항산화제 아스타잔이 함유된 크릴오일은 대표적인 오메가3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여, 크릴오일 효능 및 크릴오일 부작용을 알아보자. 또 크릴오일 추천과 오메가3 섭취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가 주성분으로 이뤄진 크릴오일 효능은 오메가3 효능은 같다. 불포화지방산 음식 중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은 체내 콜레스테롤 억제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오메가3의 효능은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체내 혈댕수치를 잡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크릴오일이 추천된다. 크릴오일 효능은 또 인지질 구성으로 물과 잘 희석되어 체내 흡수율을 끌어올린다. 크릴오일의 효과에는 베타아밀로이드의 치매 원인 물질을 뇌 속에 쌓이는 것을 예방해 뇌세포 재생 도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오메가3 효과인 항염작용 항산화 작용까지 있다. 오메가3 효능을 더 알아보자면, 암과 골다공증 예방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높다.


오메가3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의 경우가슴앓이, 메스꺼움, 설사, 구취, 땀, 두통 등의 증상이 있다. 또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오메가3 부작용 때문에 수술이 있거나 출혈이 많은 환자의 경우 오메가3 섭취를 지양한다. 해산물 알레르기 또는 임산부의 경우 크릴새우 부작용 생길 수 있어 오메가3 섭취는 하지 않는다.. 오메가3는 남성의 경우 1.6g, 여성은 1.1g가 하루 권장량이다.



크릴오일 추천·오메가3 섭취방법

주로 크릴오일 오메가3 섭취 방법으로는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는데, 크릴오일 추출에서 헥산이 이용되지 않은 제품이 좋다. 더불어 크릴오일 오메가3 먹는 법을 살펴보면 산화가 생기지 않도록 경질로 만들어진 캡슐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크릴오일 파는 곳이 많지만, 크릴오일 추천 상품으로 대표적인 코스트코 크릴오일과 네이처드림 크릴오일이 있으며, 커클랜드 크릴오일, 아이허브 크릴오일, 고헬씨 크릴오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